‘기억하시는 하나님’
1. 하나님은 라헬이 임신을 하지 못하는 것을 기억하고 계셨고 라헬이 기도할 때 요셉을 주시며 응답하셨습니다.
(쉬운) 창30:22 하나님께서 라헬을 기억하시고 라헬의 기도를 들어 주셔서 라헬도 아이를 낳을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....24 라헬은 "하나님께서 나에게 아들을 더 주셨으면 좋겠다"라고 말하면서 그 아들의 이름을 요셉이라고 지었습니다.
2. 사람은 잊어도 하나님은 기억하시고 갚아주십니다. 하나님은 왕의 마음을 움직이셔서 왕궁일지를 읽게 하셨고, 모르드개의 공적을 알게 하셨습니다.
(쉬운) 에스더 6:2 그 일지에는 왕궁 문을 지키던 왕의 두 내시인 빅다나와 데레스가 왕을 죽이려 한 음모를 모르드개가 일러 주었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.
기도) 하나님 저의 모든 삶을 기억하시는 주님 앞에 부끄럽지 않는 삶을 살겠습니다. 주님께 기도했던 것, 순종했던 것, 서원했던 것들을 다 기억하시는 주님을 의지합니다. 하나님께서 갚으실 것을 믿음으로 더 이상 사람에게 목메지 않겠습니다. |
‘믿음으로 얻는 하늘의 신령한 은혜’
1. 하나님의 나라는 이미 눈앞에 있습니다. 천국을 누리려면 회개와 복음을 믿는 ‘믿음’이 필요합니다.
막1:15 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
2. 하나님께 의롭다 하심을 얻을 수 있는 길은 오직 ‘믿음’ 입니다.
(쉬운) 롬1:17 하나님께서 주시는 의가 복음에 계시되어 있습니다. 성경에 "의인은 믿음으로 인하여 살 것이다"라고 기록되어 있듯이,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의는 처음부터 끝까지 믿음으로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.
기도) 하나님 믿음으로 하늘의 온갖 신령한 은혜들을 받아누리게 하옵소서. 믿음으로 천국 같은 가정을 이루게 하시고, 지옥같은 현실에서 벗어나 천국을 살게 하소서. 믿음으로 더 이상 죄인이 아닌 의인의 반열에 올라가게 하소서.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