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칼을 의지하지 말라”
1. 야곱은 하나님의 충분한 축복을 받았지만, 에서에게는 충분치 못한 축복으로 칼을 의지하는 삶이 주어졌습니다.
쉬운) 창 27:40 너는 칼을 의지해 살아갈 것이고, 네 동생의 종이 될 것이다. 하지만 애쓰고 애쓰면 동생에게서 자유로워질 수 있을 것이다.”
2. 예수님과 함께 있던 제자 중에서도 칼을 의지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. 하지만 칼을 의지하는 사람은 결국 칼로 망합니다.
마 26:51 예수와 함께 있던 자 중의 하나가 손을 펴 칼을 빼어 대제사장의 종을 쳐 그 귀를 떨어뜨리니 52 이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칼을 도로 칼집에 꽂으라 칼을 가지는 자는 다 칼로 망하느니라
기도) 주 예수님! 손안의 칼로 눈앞의 문제만 해결하는데 급급한 삶에서 벗어나게 하소서. 주의 손을 의지합니다. 주님 안에서 풍성한 축복 속에 살게 하소서. |
‘하나님의 뜻을 모르면...’
1. 하나님의 뜻을 모르면 세상의 왕의 말 한마디에 따라 두려움과 혼란에 빠집니다.
쉬운) 에스더 3:15 왕의 명령이 내려지자, 사신들은 서둘러 길을 떠나고, 수산 성에서도 조서가 선포되었습니다. 왕과 하만이 자리에 앉아 술을 마실 동안, 수산 성은 어지러움과 혼란에 빠져 있었습니다.
2. 하나님의 뜻을 모른 채 사울(바울)은 하나님을 위해 열심이었습니다. 하지만 그것은 가시돋친 채찍을 발로 차는 고생에 불과했습니다. 하나님의 뜻을 모르는 인생의 열심은 결국 헛수고입니다.
행 26:14 우리가 다 땅에 엎드러지매 내가 소리를 들으니 히브리 말로 이르되 사울아 사울아 네가 어찌하여 나를 박해하느냐 가시채를 뒷발질하기가 네게 고생이니라
기도) 하나님! 생각 나는대로 살지 않고, 주의 뜻이 무엇인지 알고 살게 하소서. 세상의 말 한마디에 요동치지 않게 하소서. 나의 열심으로 헛고생 하지 않고, 주의 뜻을 먼저 알아 옳은 길을 걷게 하소서. |
댓글